(180820)도축산업 경영 효율성 개선 연구용역(축산신문)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  • naverblog
공고
작성일 2018.08.20 작성자 관리자
첨부파일

 

축산물처리협회, 축경연에 의뢰 국내·외 환경 분석 운용현황 조사
도축수수료 등 점검…수익 제고·비용 절감 효율방안 도출 기대

 

[축산신문 김영길  기자] 구조조정 사업 등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, 도축장 경영개선이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. 특히 최근 수입축산물 급증에 따른 도축물량 한계 등 도축장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오히려 악화 추세다.

이 때문에 도축장 현장에서는 도축물량을 유치하려는 과열경쟁이 벌어지고 있기도 하다.
게다가 임금, 전기료 등 전반적인 물가상승이 도축장 경영을 압박하고 있다.

이에 따라 전반적인 도축장 경영현황을 살피고, 경영개선 방안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​. 

한국축산물처리협회(회장 김명규)는 지난 14일 경기 성남 분당 소재 협회 회의실에서 ‘도축산업 경영효율성 개선에 관한 연구’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.

이 용역은 한국축산경제연구원이 담당한다.
연구용역에서는 일본, 유럽 등 선진국 도축산업 현황을 조사하고, 도축수수료 관련 내용을 살피게 된다.
또한 국내·외 경제환경 여건 변화를 분석하고, 국내 도축시장을 면밀히 들여다볼 예정이다.
특히 비용, 도축수수료 등 국내 도축산업 운용현황을 점검한다.
이날 김기현 한국축산경제연구원 부장은 “이번 연구를 통해 도축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수익제고, 비용절감 방안 등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밝혔다.

아울러 “연구 결과를 정부에 정책 제언해 도축산업 발전과 경영성 개선을 이끌어내려고 한다”고 전했다.​ 

 

<2018년 8월 20일 - 축산신문 기사>